본문 바로가기
호주 뉴스

[호주뉴스] 호주 유학생 영어 기준 강화 "영어 실력 높아야 대학 입학"

by 호호니 2017. 11. 14.

내년부터 호주를 찾는 유학생들은 영어 시험을 통해 기준을 갖춰야 4년제 혹은 2년제 대학 등 원하는 곳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사이먼 버밍엄 호주 연방 교육장관은 12일 영어 실력이 부족한 외국 학생들은 그동안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동료 학생들에게 손해가 돼 왔다며 내년 1월부터 새로운 영어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호주 언론이 보도했다.

 

현재 호주 내 유학생들은 대략 13주의 영어연수과정(ELICOS)을 거치면 영어 실력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 없이 4년제 대학이나 2년제 전문대학에서 학업을 할 수 있다. ELICOS는 입학 전 거쳐야 하는 절차에 불과한 셈이다. 연간 15만명 이상이 유학비자로 호주를 찾아 ELICOS를 밟는데 이들 중 6만 명 정도가 대학이나 2년제 전문대학에서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ELICOS를 통해 시험을 보고 기준을 갖춰야 원하는 상급 교육기관에서 공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ELICOS는 앞으로 교수 1명 당 최대 18명 이내 학생들 사이에서 주당 최소 20시간의 대면 교육을 하는 쪽으로 강화된다. 

 

버밍엄 장관은 "대학과 직업교육기관 등으로부터 일부 학생들이 등한시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있다"며 "그들은 필요한 영어 실력을 갖추지 못해 공부를 따라가지 못하고, 동료나 강사들은 언어 격차 때문에 힘겨워한다"라고 말했다.

 

호주 정부는 이번 개선안을 통해 교육의 내실을 강화, 세계 유학 시장에서 호주의 평판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호주에는 현재 55만명 이상의 유학생들이 있으며, 유학산업은 호주 3대 산업으로 280억 호주달러(24조8천억 원)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호주 25세 여성 블로거 “암 극복해냈다” 허황된 거짓으로 판명

호주의 25세 여성 건강 문제 블로거가 암을 극복했다는 허황된 거짓말로 사람들을 속여 애플리케이션과 요리책을 팔아 이득을 챙긴 사실이 확인돼 41만 호주달러(약 3억 6787만원)의 벌금을 법원��

hojunews.tistory.com

 호주 자동차 제조업 90년만에 전멸 "GM 문 닫는다"

 

호주 자동차 제조업 90년만에 전멸 "GM 문 닫는다"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GM이 호주공장 문을 닫는다. GM 호주법인 홀덴은 18일(현지 시간) 호주 산업도시 애들레이드 엘리자베스 조립공장을 10월 20일 공식 중단하고 호주 내 자동차 수입 및 판매사

hojunews.tistory.com

호주서 에어아시아 여객기 회항 소동

 

호주서 에어아시아 여객기 회항 소동

저가 항공사인 에어아시아 소속 여객기가 호주에서 이륙 25분 만에 회항하는 소동이 일어났다고 15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이 보도했다. 151명이 탑승한 에어아시아의 QZ535편이 이날 호주 퍼스 �

hojunews.tistory.com

시드니 한인추정 남성 13시간 고공대치…현장서 숨진 여성 발견

 

시드니 한인추정 남성 13시간 고공대치…현장서 숨진 여성 발견

호주 시드니의 한 고층빌딩에서 한인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경찰과 13시간가량 고공 대치를 벌이다 자수했다. 이 남성이 대치에 들어가기 직전에는 이 빌딩 옆 골목에서 한 젊은 여성이 숨진 �

hoju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