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뉴스

호주, 시부트라민 함유 다이어트약 유통 금지…"복용금물"

by 호호니 2017. 11. 24.

 

호주 연방의료제품청(TGA)은 의약품성분인 시부트라민과 페놀프탈레인이 검출된 ‘Beautiful Lose Weight Gold(30 캡슐)’ 제품이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줄 수 있다며 제품 복용을 금한다고 발표했다.

 

TGA는 또 이 제품의 유입을 막기 위해 국경수비대와 협력하고 있으며, 만약 국경지대에서 이 제품이 발각되면 업자는 곧 체포되고 물품은 폐기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시부트라민은 한때 식욕억제제로 처방돼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약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2010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심장질환의 발병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시장에서 퇴출됐다. 또 페놀프탈레인은 발암성 물질로 주로 시험용 시약으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Beautiful Lose Weight Gold’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허가된 제품은 아니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식약처는 홈페이지 소비자 위해정보 공개를 통해 온라인 불법 구매를 금할 뿐 아니라 구매했더라도 복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TGA조사에 따르면 호주의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호주 정부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의약품을 구입하는 경로를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제품의 위험성에 대한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호주는 물론 주요 선진국은 시부트라민이 함유된 다이어트 제품을 허가하지 않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