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뉴스

호주 엄마 전면금연 투쟁... "아이 옆 흡연은 아동학대”

by 호호니 2017. 11. 25.

호주의 한 아이 엄마가 아이들 주변에서의 흡연 전면금지를 요구해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호주 언론에 따르면 시드니에 사는 니나 벨은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정부에 아이들 주변에서 벌어지는 흡연에 단호한 조치를 촉구하는 온라인 청원을 벌이고 있다. 

니나는 아이들 주변에서 담배 피우는 어른들에게 벌금을 매기고, 충분한 교육으로 금연을 도와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또 부모의 흡연으로 아이들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경우, 이들을 더 안전한 생활환경으로 옮겨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니나는 유모차에 있는 어린아이 옆에서 어른 3명이 담뱃를 피는 모습을 목격한 뒤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2살 아이를 키우는 니나는 “아기나 어린이를 간접흡연에 노출시키는 것은 아동학대의 한 형태”라며 “아이로서는 담배에는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50가지를 포함해 최소 250가지의 독성 화합물을 흡입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추가적인 흡연 금지가 이뤄질 수 있을지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다.

호주는 2009년 7월부터 16세 이하의 아동이 있는 차 안에서 흡연하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 어길 경우 250호주달러(22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 또 놀이터 부근, 식당가, 식당·카페 등의 출입로 부근 보도에서도 흡연을 금지하고 있다. 일간지 헤럴드 선의 칼럼니스트인 리타 파나히는 니나의 우려를 이해한다면서도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들 앞에서 담배를 피우려 하지 않는다”면서 “흡연자들도 담배를 피울 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호주 숙련공 평균 시급 5만3천원…배관공 7만4천원 최고

호주의 숙련 기술자 중에서 배관기술자와 전기기술자의 시간당 임금이 각각 7만4천 원과 6만7천 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결과는 주요 공사 견적 사이트인 '서비스 찾기'(servicesee

hojunews.tistory.com

 호주국립은행, 실수로 여성고객에 송금 "계좌에 2450만달러라니!"

 

호주국립은행, 실수로 여성고객에 송금 "계좌에 2450만달러라니!"

호주 여성 클레어 웨인라이트(Clare Wainwright)는 26일(현지 시간) 호주국립은행(National Australia Bank)의 자신의 계좌를 확인하고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자신의 은행계좌에 무려 2450만달러가 들어 있

hojunews.tistory.com

 호주 역외 난민시설 폐쇄 난항…수용자 600명 꼼짝 않고 저항

 

호주 역외 난민시설 폐쇄 난항…수용자 600명 꼼짝 않고 저항

파푸아뉴기니에 있는 호주 역외 난민수용시설이 31일 예정대로 폐쇄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약 600명의 수용자들이 떠나기를 단호히 거부하면서 강제 퇴거 조치로 인한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hojunews.tistory.com

호주 울룰루 등반 2019년 10월부터 전면금지

 

호주 울룰루 등반 2019년 10월부터 전면금지

호주 한가운데에 있는 세계 최대 돌덩어리로 '지구의 배꼽'으로도 불리는 울룰루에 오르는 일이 전면 금지된다. 울룰루-카타주타 국립공원 관리이사회는 오는 2019년 10월 26일부터 울룰루 등반��

hojunews.tistory.com

 

댓글